냉장군 이용약관

제 1 장 개요

제 1 조 (목적)

주식회사 모다플(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본 약관은 여러분이 냉장군을 이용하는 데 필요한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들을 규정하고 있으므로 조금만 시간을 내서 주의 깊게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본 약관의 내용은 냉장군 웹사이트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공지하고, 본 약관에 동의한 회원 모두에게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 회사는 변경사항을 시행일자 7일 전부터 회원에게 냉장군 웹사이트를 통해 공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피치 못하게 회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변경할 경우에는 개별적으로 통지하거나 시행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겠습니다.

회사가 전항에 따라 공지 또는 통지를 하면서 공지 또는 통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회원의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3 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또는 운영정책, 규칙, 도움말, 홈페이지의 공지 또는 통지(이하 '세부지침') 및 회원과 회사 간 체결한 별도의 서면 계약(이하 '서면 계약') 내용에 따릅니다.

본 약관과 세부지침 또는 서면 계약의 내용이 상충될 경우 서면 계약, 세부지침, 본 약관의 순서로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세부지침도 서비스 이용 계약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서비스: 회사가 냉장군 어플리케이션과 웹사이트(app.coolboss.co.kr)를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 및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회원: 본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 멤버: 회원으로부터 서비스 이용 권한을 부여받아 회원의 관리 하에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의미하며, 회원으로부터 부여받는 권한에 따라 관리자, 일반 멤버 등으로 구분됩니다.
  • 관리자: 회원 본인 또는 회원을 대표⋅대리하는 멤버로서 회원이 서비스에서 이용할 수 있는 모든 관리 기능을 이용할 수 있고 서비스 이용 계약을 체결해지·종료 등을 할 수 있는 권한을 갖습니다.
  • 일반멤버: 서비스 관리 권한 없이 회원이 부여한 범위 내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멤버를 의미합니다.
  • 워크스페이스: 회원이 냉장군을 이용하기 위하여 냉장군 내에서 생성한 가상의 공간 및 집합을 의미합니다.
  • 관리자 서비스: 회원이 냉장군을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온라인 도구로서, 관리자가 각 멤버의 워크스페이스 이용 범위 등 냉장군 이용에 필요한 사항을 회사가 허락한 범위 내에서 직접 설정할 수 있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월간 계약: 회사가 1개월 단위로 회원의 서비스 이용요금을 청구하며, 회원이 해지 의사를 표명하지 않을 경우 매월 자동 갱신되는 계약을 의미합니다.
  • 연간 계약: 회원이 서비스 이용기간을 1년 단위로 약정하고, 회사는 이에 대해 월간 계약 대비 일정 할인율을 적용하여 월별로 서비스 이용요금을 청구하는 계약으로, 회원이 해지 의사를 표명하지 않을 경우 1년마다 자동 갱신되는 계약을 의미합니다.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본 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서면 계약, 세부지침 및 관련 법령 또는 상관례 등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 계약

제 5 조 (계약의 성립)

서비스 이용 계약은 가입신청자(이하 '신청자')가 본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사가 제공하는 가입 신청 방법에 따라 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한 완료를 신청절차 상에 표시함으로써 체결됩니다.

서비스 상품은 기본 구독 상품인 플랜 상품과 플랜 상품에 추가로 이용할 수 있는 옵션 상품으로 구분되며, 상세한 사항은 냉장군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회원의 상품 선택에 따라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상세 내용 및 제공 수준이 결정됩니다.

제 6 조 (서비스 가입의 제한)

회사는 원칙적으로 신청자에게 서비스 가입을 승낙합니다. 다만, 회사는 아래 각 호의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하거나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회사가 본 약관 또는 세부지침에 의해 회원의 계약을 해지하였던 경우
  2. 회사로부터 이용 제한 등의 조치를 받은 회원이 그 조치기간에 서비스 이용 계약을 임의로 해지하고 재이용을 신청하는 경우
  3. 가입 시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지 않거나 허위의 정보를 입력한 경우
  4. 신청자가 미성년자인 경우
  5. 개인정보가 유출될 우려가 있는 경우
  6. 위법, 불법행위 등 부정한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7. 회사 및 타 회원 또는 그 직원이나 관계자로 오인될 우려가 있는 경우
  8. 서비스 제공을 위한 기술적인 부분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9. 기타 회사가 재정적, 기술적으로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10. 기타 관련 법령에 위배되거나 세부지침 등 회사가 정한 기준에 반하는 경우

만약, 회원이 위 조건에 위반하여 서비스에 가입한 것으로 판명된 때에는 회사는 즉시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등 적절한 제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제 3 장 서비스 이용

제 7 조 (회원에 대한 통지 및 공지)

  1. 회원 전체에 대한 공지는 서비스 내 공지사항 란에 게시합니다. 단, 회원에게 불리한 변경 사항을 알리는 경우에는 제2항의 방법으로 통지하거나 효력 발생일 30일 이전에 이를 공지합니다.
  2. 회사가 회원에게 통지해야 하는 경우 회원이 등록한 이메일 주소 등을 이용하거나 서비스 내 알림 등을 통하여 통지하며, 관리자에게 통지한 경우 이는 일반멤버에게 통지한 것으로 봅니다. 회원은 관리자 정보에 대한 관리 및 적절한 정보로의 변경 책임을 부담합니다.
  3. 회원은 회사가 회원에게 통지한 사항에 대하여 멤버에게 통지할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 8 조 (회원 정보의 제공 및 관리)

  1. 회원은 본 약관 등에 의해 회사에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는 경우 진실되고 적법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불법 정보 제공으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보호받지 못합니다.
  2.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3. 회원은 ID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회사에 이를 알려야 하며, 회사는 무단 사용을 막기 위한 방법을 회원에게 안내합니다.
  4. 회원은 관리자 서비스를 통해 회원 및 멤버의 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의 제공 및 관리를 위해 필요한 일부 정보는 수정이 불가능할 수 있으며, 기존 정보를 수정 또는 추가하거나 특정 정보를 열람하기 위해서는 본인 확인 절차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이 이용 신청 시 알려주신 내용에 변동이 있을 때에는 직접 수정하거나 이메일, 고객센터를 통해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6. 멤버는 냉장군 내 프로필 관리 화면을 통해 자신의 정보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 또는 회원이 허용하지 않는 정보의 경우 수정할 수 없습니다.
  7. 본 조의 의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이 본 조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세부지침 또는 회사의 안내를 따르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9 조 (회원 정보의 보호)

  1. 회사는 본 약관에 벗어난 목적으로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 정보에 접근하거나 처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장애 처리, 회원의 정보보호 등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접근이 필요한 경우 회원 정보에 접근, 내용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본 조 제1항에 따라 파악한 회원 정보에 대하여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삭제, 변경 등 데이터 처리가 필요한 경우 회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에 보관한 회원 정보는 회원의 소유로서 회원이 관리하여야 하며, 회원은 멤버의 개인정보처리자로서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이 정한 바에 따라 멤버의 개인정보를 보호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 정보를 보호합니다.
  4. 회사는 적절한 수준의 보안서비스를 제공하고 사고를 방지할 의무가 있으며, 회원은 회원의 주의 의무 위반으로 인한 회원 정보의 도용 및 유출 등에 대해 책임을 집니다.

제 10 조 (서비스의 이용 등)

  1. 회원은 이용 중인 플랜이나 관리자의 설정에 따라서 서비스 내 추가적인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냉장군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멤버는 서비스와 제3자가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제3자 서비스')의 계정을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멤버의 동의를 얻어 연동된 제3자 서비스의 정보 일부는 서비스에 이용될 수 있습니다.
  3. 회원의 워크스페이스에 저장된 데이터는 구독 중인 플랜 상품별 기준에 따라 삭제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플랜 상품별 데이터 보관 및 삭제 기준을 냉장군 웹페이지에 게시하며, 회사의 사정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4. 냉장군 메일은 워크스페이스 저장공간과 별개로 각 멤버별로 별도의 저장공간이 제공되며, 용량 초과 시 신규 메일의 수발신이 불가능합니다.
  5. 냉장군 이용계약이 해지되거나 계약이 종료될 경우, 회원을 포함한 멤버의 모든 데이터는 7일 동안의 유예 기간 이후에 삭제됩니다. 회사는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원을 포함한 멤버의 데이터를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한 기간 동안 보유할 수 있습니다.
  6. 회사의 정책에 따라 삭제된 데이터는 복구되지 않습니다. 회원은 서비스 이용기간 동안 생성된 데이터를 스스로 백업하여야 하며, 회원이 데이터를 백업하지 않아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1 조 (서비스의 변경 및 종료)

  1. 회사는 운영상, 경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하거나 서비스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가 변경되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하겠습니다. 사전에 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사후에 지체 없이 이를 공지 또는 통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서비스를 종료하는 경우, 회사는 종료 일자의 [30일 전]까지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30일 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된 날까지 회원에게 공지 및 통지하는 것으로 사전 통지 의무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본 약관, 세부지침,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본 조의 서비스 변경 및 종료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2 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아래 각 호의 경우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용 설비의 유지보수, 업그레이드, 서비스 진단 등을 위한 정기/임시 점검 또는 사전에 공지/통지한 후 서비스를 중단
    •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로 인한 중단
    • 천재지변, 국가 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
    • 정부의 명령/규제 등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2. 서비스의 중단이 발생할 경우 회원에게 사전 공지하며, 불가피한 경우 사후 공지할 수 있습니다.

제 13 조 (회원에 의한 청약철회, 해지)

  1. 회원은 유료서비스의 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유료서비스의 내용이 표시광고의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유료서비스를 공급받은 날로부터 3개월 이내 또는 그 사실을 안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을 원치 않는 경우 관리자 서비스 또는 고객센터 등을 통해 냉장군 이용계약 해지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요금이 미납된 경우 등 회사가 별도로 안내한 방법과 조건에 따라 계약 해지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월간 계약으로 이용하고 이를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연체 금액 및 당월 이용요금을 계산하여 청구합니다.
  4.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연간 계약으로 이용 중이며 잔여 사용기간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은 방식으로 계산된 금원을 환불합니다. 다만 계산된 환불금액이 0원 이하의 경우에는 환불하지 않습니다.
    • 환불금액 = 납부액 - 월간 요금제 요금 * 잔여기간(월 단위)
  5. 회원은 서비스 이용기간 동안 생성된 데이터를 해지 유예기간 이전에 스스로 백업하여야 하며, 백업하지 않은 데이터의 손실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삭제된 데이터는 복구되지 않습니다.

제 14 조 (회사에 의한 이용제한 및 해지)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 사전 통지 없이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이 서비스 이용 계약에 명시된 기간 내 요금을 납입하지 않은 경우
    • 가입 시 제공한 정보가 거짓으로 판명된 경우
    • 회원이 약관 제17조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 서비스 운영을 방해하거나 손해를 야기하는 경우
  2. 회사가 본 조 제1항에 따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하는 경우, 회사에 귀책사유가 없을 시 회원은 이로 인한 손해배상을 회사에 청구할 수 없습니다.
  3. 회사가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하는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이용정지 기간, 이의신청 방법을 서면, 이메일 등을 통해 통지합니다.
  4. 회사는 제한 또는 정지 사유가 해소된 경우 지체 없이 이를 해제합니다.
  5. 회사는 아래의 경우 회원과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이 파산, 회생 절차를 신청하거나 절차가 개시된 경우
    • 회원이 본 약관을 위반하고 회사의 시정요청을 이행하지 않은 경우
  6. 회사는 본 조에 따른 서비스 이용 제한 또는 정지 기간 중 발생한 이용요금을 회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 4 장 서비스 이용요금 및 관리

제 15 조 (결제 등)

  1. 회사는 냉장군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 대하여 월간 계약과 연간 계약 중 하나를 선택하여 유료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으며, 계약기간 중 계약 조건을 변경할 수는 없습니다. 회원은 서비스 이용 요금을 선불로 지불해야 합니다.
  2. 서비스 이용요금은 센서 수에 요금제 단가(홈페이지에 게시)를 곱하여 계산합니다. 이용요금은 센서 설치 다음 날부터 청구됩니다.
  3. 유료서비스 결제는 신용카드 등의 방법으로 이루어지며, 구체적인 결제 방법은 회사와 회원 간 합의에 따릅니다.
  4. 회원은 결제와 관련한 정보를 정확히 입력해야 하며, 입력 오류로 발생한 불이익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제 5 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 16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아래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는 행위
    • 타인으로 가장하거나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 서비스 운영을 방해하거나 시스템을 악의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 회사의 승인 없이 서비스를 복제, 변경, 판매하는 행위
  2. 회원은 본 약관, 세부지침, 관련 법령을 준수해야 하며,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지 않아야 합니다.

제 17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 법령과 본 약관에 따라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며, 개인정보 보호법 및 관련 법령이 정한 바에 따라 보안 시스템을 갖추고 회원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의견 및 불만을 신속히 처리하며, 필요한 경우 처리 과정을 회원에게 알립니다.

제 6 장 기타

제 18 조 (멤버의 동의 등)

  1. 회원은 본 약관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 적용에 대해 멤버들의 동의를 얻고 있음을 보장해야 합니다.
  2. 회원은 멤버의 초대 여부 및 멤버의 이용 권한의 범위를 자유롭게 결정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분쟁 발생 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관리자는 회원이 허가한 범위 내에서 멤버의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멤버로부터 이러한 데이터 접근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4. 멤버의 동의가 없는 경우 발생하는 분쟁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9 조 (스팸의 전송제한 등)

  1. 스팸이란 수신자의 의사와 상관없이 일방적으로 전송되는 불필요한 광고성 메일, 메시지 등을 의미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 스팸으로 판단하여 해당 메일 등을 차단하고 스팸 발송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관련 법령 및 가이드라인을 위반한 메일
    • 수신자의 동의 없이 발송된 메일
    • 음란성, 불법 자료 및 프로그램 판매 메일
    • 공포심 또는 불안감을 유발하는 사기성 메일
  3. 회사는 스팸 전송이 확인된 경우 이용 제한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20 조 (책임제한)

  1. 회사는 법령상 허용되는 한도 내에서 서비스와 관련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 약정이나 보증을 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간접 손해, 결과적 손해 등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지 않으며, 회사의 책임은 회원이 납부한 최근 6개월의 총 이용요금을 초과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천재지변, 불가항력 등의 사유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책임을 면제받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1 조 (회원의 손해배상)

  1. 회원이 본 약관, 세부지침, 관련 법령을 위반하여 발생하는 모든 분쟁에 대해 회사와 관계자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2. 회사가 제3자에 의해 손해배상 청구를 받는 경우, 회원은 회사를 면책시키며 회사가 부담한 비용과 손해에 대해 구상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제 22 조 (권리의 귀속)

  1.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2. 회원은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서비스를 양도, 판매하거나 처분할 수 없습니다.

제 23 조 (권리 불포기 조항)

  1. 회사가 회원의 위반 사항에 대해 즉각적인 조치를 취하지 않았더라도, 이는 권리나 조치를 포기한 것으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제 24 조 (분쟁의 해결)

  1. 본 약관 및 서비스는 대한민국 법령에 따라 규정되고 이행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정당한 의견과 불만을 반영하기 위해 전담기구를 설치 및 운영합니다.
  3. 분쟁 발생 시 회원은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시행

공고일자: 2025년 2월 20일

시행일자: 2025년 3월 1일